신입금계좌지정 서비스란?
신입금계좌지정 서비스는 전자금융사기예방을 위하여 고객님이 사전에 지정한 입금계좌에 대해서는 이체한도내에서 이체가 가능하고 지정하지 않은 계좌에서는 이체한도를 낮게 적용하여 이체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방법
- 서비스 신청 : 우체국 창구, 인터넷뱅킹
- 신입금계좌지정 등록/해지 : 우체국창구, 인터넷뱅킹(서비스 관리 동의시)
- 미지정계좌 이체한도액 관리 : 우체국창구, 인터넷뱅킹(한도액 감액만 가능)
- 신입금계좌지정 가능한 계좌 수 : 채널별 10개까지 지정가능
- 미지정계좌 1일 이체한도액 : 최대 100만원이내에서 고객이 설정
서비스 적용 거래
- 즉시이체, 다계좌이체, 그룹이체 : 미지정계좌로 이체시 미지정계좌 1일이체한도액내에서 이체 가능
서비스 적용 제외 거래
- 예약이체, 자동이체, CMS이체 : 미지정계좌로 이체시 미지정계좌 1일이체한도액 미적용
기타사항
- 기존에 이용하시던 입금계좌추가/해지 서비스는 신입금계좌지정서비스에 자동편입됩니다.
단, 인터넷뱅킹 서비스 관리 동의 및 미지정계좌이체한도액은 우체국에 방문하여 설정하셔야 합니다.
- 우체국 본인계좌의 경우는 지정계좌로 등록하지 않더라도 지정계좌와 동일하게 취급됩니다.
- 신입금계좌지정으로 등록한 계좌를 모두 해지한 경우에도 서비스는 신청 상태이므로 전 계좌가 미지정계좌로 처리되어 1일 이체가능금액이 100만원이내 또는 고객설정금액에서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원치 않으실 경우 우체국에 방문하여 해지거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