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예금 입출금통지서비스란?
입출금통지 서비스는 고객님이 지정한 계좌에서 발생하는 금융거래내역을 고객님의 휴대폰으로 즉시 알려 드리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신청방법 (신청, 변경, 해지)
- 우체국 방문 : 가입 신청서 제출
- 인터넷뱅킹 : 로그인 → 예금 → 뱅킹관리 → 입출금통지서비스
신청대상 계좌
- 저축예금, 가계생활자금저축예금, e-Postbank예금, 웰빙 우대저축예금, 주니어우대저축예금, 보통예금 등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이용 수수료
- 수수료는 「월정액형 계좌/수신번호당 800원」, 「건별요금형 발송건당 20원」이며, 매월 5일(휴일인 경우 익영업일) 전월분 이용 수수료를 해당 계좌에서 출금합니다.
- 수신전화번호 2개이상 지정은 월정액형만 가능합니다.
- 이용수수료 인출시 1회(매월 10일)에 한해 추가 인출하되 잔액부족 등의 사유로 출금이 되지 않은 경우 동 서비스는 중지되며, 수수료를 납부해야 서비스가 재개됩니다.
- 단, Premium/SS-MVP/S-MVP/MVP 고객은 수수료가 면제되며, VIP 고객은 수수료가 50%로 감면됩니다.
기타사항
- 통지시간 : 예금 입출금이 발생하는 즉시 24시간
- 통지내용 : 거래일시, 계좌번호, 금액, 잔고 등
- 통지대상(선택) : 입금, 출금, 입출금
- 통지금액 : 고객이 지정하는 금액 이상
- 유의사항
-
- 문자서비스는 이동통신사 등의 사정에 따라 전송지연 될 수 있습니다.
- 휴대폰은 고객님의 고객정보에 등록되며, 휴대폰의 분실, 도난 및 번호 변경 시 즉시 신고하셔야 합니다.
- 문자서비스는 고객정보에 등록된 휴대폰으로 발송되므로 고객정보의 휴대폰 번호를 변경 또는 삭제하는 경우 유의하셔야 합니다.
- 서비스 신청시 약관을 확인하셔서 동의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