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좌이동서비스(자동이체통합관리)

서비스 이용 절차

  • 1.서비스 이용안내
  • 2.자동납부 또는
    자동송금 일괄조회
  • 3.우체국 계좌로
    변경 신청
  • 4.우체국 계좌로
    변경 완료

계좌이동서비스 대상

계좌이동서비스 대상
구분 서비스 대상 설명
자동납부
  • 지로 자동이체
  • CMS 자동이체
  • 펌뱅킹 자동이체

요금청구기관이 물품 및 서비스 제공 계약에 따라 발생한 이용요금을 고객이 지정한 계좌에서 출금하는 서비스 (예: 통신비, 보험료, 카드대금 등)

자동송금
  • 타행 자동이체
  • 납부자 자동이체
  • 계좌간 자동이체

고객이 설정한 이체조건에 따라 특정계좌로 주기적으로 이체하는 서비스(예: 동창회비, 적금, 부모님용돈 등)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이용시간 설명
조회 (매일) 09:00 ~ 22:00
변경신청
신청취소
  • 자동납부 이동신청은 당일신청건에 한하여 취소 가능
  • 자동송금 이동신청은 실시간으로 변경신청되기 때문에 취소거래 불가

유의사항

  • 자동납부 및 자동송금 등록내역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정보만 조회되며, 실시간 정보가 아닌 전 영업일 기준입니다.
  • 자동납부 등록은 요금청구기관의 요청에 의해 각 금융기관에서 등록하는 업무입니다. 따라서 요금관련정보 및 자동납부 상세내역에 대해서는 이용기관으로 문의 바랍니다.
  • 계좌이동 신청 처리는 다음과 같이 소요됩니다. 충분한 간격을 두고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최대 5영업일(신청일 제외) * 실시간지로(실시간), 펌뱅킹(3영업일), CMS(4영업일), 지로(5영업일)
    • 자동송금: 최대 3영업일(신청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