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이용안내

  • 우체국 예금보험 사이트를 이용하시던 중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 상담사가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사용문의 요령

이용관련 전화번호(발신자 부담)

이용관련 전화번호(발신자 부담) 표로 각종 비밀번호 오류 및 분실 인터넷뱅킹 거래중 오류, 인증서관련, 보안모듈 다운로드 정보 제공
각종 비밀번호 오류 및 분실 인터넷뱅킹 거래중 오류 인증서관련 보안모듈 다운로드
우체국금융고객센터 (1599-1900, 1588-1900, 042-612-6000 ) 한국정보인증 (1577-8787) 소프트포럼㈜ (1644-4128)

업무별 상담원 연결코드 및 상담시간

업무별 상담원 연결코드 및 상담시간 표로 구분, 코드, 서비스, 이용시간 정보 제공
구분 코드 서비스 이용시간
예금
1599-1900
1588-1900
042-612-6000
01 분실, 사고신고 상담 평일 09:00~18:00
02 예금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팩스/이메일 서비스 상담
03 예금관련 기타상담
04 인터넷/스마트/폰뱅킹 상담
05 카드상담
펀드
1599-1900
1588-1900
042-612-6000
07 펀드관련 상담 평일 09:00~18:00
  • 18:00시 이후 : 일부 이용안내 및 분실신고만 야간 상담원에게 연결(토.일요일 및 공휴일 포함)
  • 우체국 금융고객센터[1588-1900]으로 연결시 통화요금이 부과됩니다. 통화연결후 상담원 연결은 0번 입니다.

제공서비스

제공서비스 표로 구분, 업무, 세부업무 정보 제공
구분 업무 세부업무
예금 폰뱅킹 예금조회, 예금이체, 예금가입, 경조금송금, 공과금조회, 분실신고, 대월업무, 불편사항, 폰뱅킹(ARS) 문의 등
인터넷뱅킹 인터넷뱅킹문의, 인터넷게시판 답변 등
아웃바운드 전자금융등록안내, 이벤트안내, 만기관련안내 및 신규상품 소개, 고객설문조사, 전자금융정지자안내, 우수고객안내, 고객정보수정 등
펀드 인바운드 펀드가입방법, 펀드계좌조회, 펀드자동이체, 펀드제도 및 세제관련, 분실신고, 불편사항문의, 인터넷게시판 답변 등
아웃바운드 해피콜(판매절차 적정성 점검) 업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