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이용안내

  • 우체국 예금보험 사이트를 이용하시던 중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 상담사가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사용문의 요령

이용관련 전화번호(발신자 부담)

이용관련 전화번호 표로 각종 비밀번호 오류 및 분실 인터넷뱅킹 거래중 오류, 인증서관련, 보안모듈 다운로드 정보 제공
각종 비밀번호 오류 및 분실 인터넷뱅킹 거래중 오류 인증서관련 보안모듈 다운로드
우체국금융고객센터 (1599-1900, 1588-1900, 042-612-6000 ) 한국정보인증 (1577-8787) 소프트포럼㈜ (1644-4128)

업무별 상담원 연결코드 및 상담시간

업무별 상담원 연결코드 및 상담시간 표로 구분, 코드, 서비스, 이용시간 정보 제공
구분 코드 서비스 이용시간
예금
1599-1900
1588-1900
042-612-6000
01 분실, 사고신고 상담 평일 09:00~18:00
02 예금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팩스/이메일 서비스 상담
03 예금관련 기타상담
04 인터넷/스마트/폰뱅킹 상담
05 카드상담
펀드
1599-1900
1588-1900
042-612-6000
07 펀드관련 상담 평일 09:00~18:00
  • 18:00시 이후 : 일부 이용안내 및 분실신고만 야간 상담원에게 연결(토.일요일 및 공휴일 포함)
  • 우체국 금융고객센터[1588-1900]으로 연결시 통화요금이 부과됩니다. 통화연결후 상담원 연결은 0번 입니다.

제공서비스

업무별 상담원 연결코드 및 상담시간 표로 구분, 업무, 세부업무 정보 제공
구분 업무 세부업무
예금 폰뱅킹 예금조회, 예금이체, 예금가입, 경조금송금, 공과금조회, 분실신고, 대월업무, 불편사항, 폰뱅킹(ARS) 문의 등
인터넷뱅킹 인터넷뱅킹문의, 인터넷게시판 답변 등
아웃바운드 전자금융등록안내, 이벤트안내, 만기관련안내 및 신규상품 소개, 고객설문조사, 전자금융정지자안내, 우수고객안내, 고객정보수정 등
펀드 인바운드 펀드가입방법, 펀드계좌조회, 펀드자동이체, 펀드제도 및 세제관련, 분실신고, 불편사항문의, 인터넷게시판 답변 등
아웃바운드 해피콜(판매절차 적정성 점검) 업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