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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창구망공동이용

우체국 창구망 공동이용 서비스란?

우체국과 은행이 업무제휴를 맺고 양기관의 전산시스템을 전용선으로 상호 연결하여 은행고객이 전국의 우체국 창구에서 기존의 타행환거래 방식이 아닌 자행거래방식으로 입금 및 출금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업무내용

  • 제휴은행
    • 우정사업본부와 우체국 창구망 공동이용 약정이 체결된 8개 은행(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기업, 산업, 씨티, 전북)
      *하나은행(자동화기기만 제휴)
  • 이용범위
    • 이용대상 : 이용대상 : 제휴은행(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기업, 산업, 씨티, 전북) 고객
    • 이용가능 업무
업무내용 표로 업무명, 영업시간 외 정보제공
업무명 영업시간 외
입금 제휴은행 고객이 우체국 창구에서 제휴은행 고객계좌로 입금
(창구에서 통장입금, 무통장입금)
지급 제휴은행 고객이 우체국 창구에서 출금(창구에서 통장에 의한 지급)
조회
  • 무통거래내역 조회
  • 계좌잔액 조회
  • 자기앞수표 조회 : 사고신고유무, 발행일자, 발행지점, 지급내역 등
  • 처리결과 조회
  • 수수료 조회
  • 이용가능 예금
    • 입금만 가능한 예금 : 적립식 예금 및 신탁(일부예금 제외)
    • 입 · 출금 가능예금 :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일부예금 제외)
  • 입금가능 자금
    • 현금
    • 자기앞수표
    • 국고수표(동일 어음교환소 내에 한함)
    • 우편환증서, 우편대체수표, 우편대체증서
  • 취급우체국 : 모든 우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