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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개발 프로세스

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상품 개발 프로세스

  1. 시장 조사 및 분석
    • 고객 수요 분석
    • 시장 트렌드 분석
    • 내외부 고객 의견수렴
  2. 상품설계
    • 소비자보호 원칙 준수
      (불합리한 차별행위 금지, 불완전판매 방지)
    • 관련 부서 사전 협의
  3. 상품개발
    • 상품협의회 승인
    • 금융위험관리 분과위원회 승인
    • 체크리스트 점검
    • 중요문서 사전심의(예금)
    • 선임계리사 검증,
      금융 위원회 협의(보험)

  4. 홍보 및 마케팅
    • 마케팅전략 및 홍보 방안 수립
    • 상품 공시 및 고시
    • 디자인전략협의회 (예금)
    • 판매직원 교육
  5. 사후관리
    • 판매 성과 분석
    • 모니터링 및 피드백
    • 개선방안 도출 등
우체국금융 소비자보호 협의회에서 전 단계 점검·조정